114On 개인정보처리방침 2023.02.03

제1장 총 칙
주식회사 케이티아이에스(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과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114.co.kr(이하 “114On”)사이트운영에 대한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형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선하는 경우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이용자에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각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1. 회원가입/탈퇴 및 이용자 관리 등 114On 내 서비스 제공
    2. 2. 이벤트 및 서비스안내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용
    3. 3. 서비스 이용기록과 통계 분석을 통한 서비스 개선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4. 4.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구축
  2.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1.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업체 검색, 광고 안내 등 대부분의 114On를 회원과 동일 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제 서비스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1. 가. 수집항목
          114On 회원가입 수집항목
          서비스명 필수정보 선택정보
          회원 서비스(개인 맞춤 서비스 포함) 닉네임, 이메일, 휴대폰번호인증, 생년월일, 성별 위치정보(위치기반 서비스 시)
          프리미엄 서비스
          내 비즈니스 등록(개인, 사업자), 검색위젯
          안내명, 주소, 업종, 전화번호, 휴대폰본인인증, 사업자등록번호(사업자 등록 시) 대표자명(사업자 등록 시)
          비회원 서비스 : 상담신청 이름, 상담가능 연락처
          이벤트 및 서비스 안내 등 마케팅 이름, 연락처, 이메일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이용 이용시간/이용기록, 접속로그, 이용컨텐츠, 쿠키, 결제기록 등 서비스 이용정보
        2. 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주소, 쿠키, 방문 일시·불량 이용 기록 등의 서비스 이용 기록, 기기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가. 회원가입 시 이용자가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2. 나. 온·오프라인 상담을 하는 경우
        3. 다. PC, 모바일(웹/APP)을 통한 서비스 이용 시 기기정보 등 생성정보가 자동으로 수집되는 경우
  3. 제3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①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관 사유
      1. 1. 114On 회원 정보
        1. 가. 보존 이유 : 회원탈퇴 후 민원대응
        2. 나. 보존 기간 : 6개월
      2. 2. 상담 신청
        1. 가. 보존 이유 : 광고상담, 맞춤DB 개인식별 전화, 문자를 통한 상담 및 안내사항 전달
        2. 나. 보존 기간 : 제공 동의일로부터 1년
    2. ②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1.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5년
      2.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5년
      3.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3년
  4. 제4조(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 ① 당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 테이블입니다. 수탁업체,위탁업무 내용,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포함.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114On (주)케이티 전화번호 인증, SMS발송, kt클라우드
      (주)스마트로 신용카드 결제처리
      NICE평가정보 내 비즈니스 등록 서비스 이용을 위한 휴대폰본인인증
      ㈜CJ올리브네트웍스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제공
      영업대행사 고객상담, 서비스 운영, 가입/변경 등 업무처리 대행
      세종텔레콤 가상번호(050) 서비스 제공
      kt mhows 이벤트 경품(기프티쇼)쿠폰 발송
    2. ② 당사는 고객이 미리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 동의서에서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이나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3. ③ 영업 대행사, 컨텐츠 제공대행사는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 입니다
  5. 제5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2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제6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파기절차
      1. 1. 회원탈퇴, 서비스 종료, 이용자에게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법령에서 보존의무를 부과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기간 경과 후 지체없이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2. 2.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제5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3. 3.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4. 4. 114On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 보관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2. ② 파기방법
      1.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① 쿠키의 사용 목적
      1. 1. 회사는 쿠키를 통해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사용합니다.
      2. 2.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1.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2.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자동으로 쿠키 처리 하지 않음 선택
      3. 3.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제8조(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 조회, 정정, 처리정지를 요청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를 통해 서면, 전화, 이메일 문의 시 처리가 가능합니다

    1. ① 위의 1항의 경우 본인 확인 절차 후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을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1. ※ 서면 처리절차 안내 [신청서 다운로드]
        1. 1. 본인 정보 확인
        2. 2. 개인정보 처리(열람 / 정정 / 삭제 / 처리정지) 요구서를 작성
        3. 3. 신청내역 처리 후 결과 통보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6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① 기술적 보호 대책
      1. 1. 시스템 접근을 차단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 운영 중이며,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2.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2. ② 관리적 보호 대책
      1. 1.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2. 2. 신규 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3. 3.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4. 4.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5. 5. 조직 별 개인정보실무담당자를 지정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0. 제10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14On을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사항은 아래에 소개된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담당부서에 의해 신속히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1. 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1. 부 서 : 데이터서비스 본부
      2. 2. 성 명 : 조일택
      3. 3. 이메일 : iltaek.cho@kt.com
      4. 4. 전화번호 : 02-2250-3632
    2. ②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1. 1. 부 서 : 114번호안내사업팀
      2. 2. 성 명 : 신주선
      3. 3. 이메일 : jusun.shin@kt.com
      4. 4. 전화번호 : 02-2250-3632
    3. ③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https://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3.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https://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https://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1. 제11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부 칙(2023.02.03)

    (시행일) 이 규정은 2023년 02월 03일부터 시행한다.